내가 좋아하는 동네 중 하나인 Balwin St(AGO 건너편)에 미슐랭 맛집으로 유명한 Koh Lipe Thai Kitchen이 있는데, 여기 페디오 자리도 좋아서 요즘같이 날씨 좋을 때 런치로 방문하기 딱 좋은 곳이다. 토론토 다운타운에 유명한 타이 맛집으로는 대부분 PAI만 알고 있는데, PAI는 좀 평범하고 달달하고 대중적으로 맛있는 곳이라면, 여기는 완전 authentic하게 태국 현지 맛집 느낌이 난다!
📍31 Baldwin St, Toronto
최근에 방문했을 때 시킨 Gaeng Cha Plu(Spicy, Coconut green curry mussels with betel leaf). 중간 맵기로 시켰는데도 너무 매웠고, 커리가 수프처럼 묽어서 절반 넘게 남기긴 했지만, 맛있게 잘 먹었다. 홍합이 꽤 많이 들어있었다. 같이 간 언니가 시킨 파인애플 망고 라이스?가 달달하게 먹기 더 괜찮았다.
이건 처음 방문한 날 시켜본 Kor Moo Gaeng Kua(Coconut Curry with pork jowl, Thai acacia, baby eggplant, betel leaves). 돼지고기가 부드럽고 정말 맛있었고, 난생 처음 먹어보는 신기한 야채들이 들어있어서 새로웠다. 그러고보니 이날도 커리 자체가 엄청 매워서 많이 못 먹었던 기억이ㅎㅎㅎ
다음엔 커리말고 다른 종류들로 시켜봐야겠다. 미슐랭 레스토랑이라 그런지 타이 레스토랑 치고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그래도 먹어본 음식들이 다 만족스러워서 태국음식이 먹고 싶을 땐 또 여기로 방문 할 예정!
다운타운과 스카보로점이 있는데 난 다운타운 로케이션만 가봤다. 메뉴가 워낙 다양하게 많은데 거기다 스페셜 메뉴까지 있어서 부지런히 메뉴를 업데이트하는 하는 점이 정말 칭찬할 만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