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숱이 적고 가는 머리카락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요즘따라 머리카락이 유난히 가늘어지고 너무 빠지고 있어서 고민이 많았다. 평소에 샴푸도 골라서 쓰고, 두피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는데 이대로 두면 점점 더 심해질 것 같아서 영양제를 찾아보게 되었다.
Table of Contents
1. 탈모에 도움이 되는 비오틴(Biotin)
1. 탈모에 도움이 되는 비오틴 (Biotin)
비오틴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인 케라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이라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고 싶다면 부족하지 않게 평소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은 약 30mcg으로,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계란 노른자, 연어, 아보카도, 견과류, 버섯, 맥주 효모 등이 있다.
오래전부터 비오틴이 탈모에 좋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평소 거의 매일 달걀을 먹고, 가끔 아보카도, 버섯, 견과류 등을 적절히 섭취하는 편이라 이런 내 식단을 생각하니 따로 비오틴만 함유된 영양제로 섭취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았다.
2. 머리카락, 피부, 손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종합 비타민
그러다 어느날 마트에 갔다가 발견하게 된 네이쳐스 바운티(Nature's Bounty)의 Hair, Skin & Nails 비타민 (내돈내산).
겨울에 먹는 비타민D 빼고는 평소에 따로 챙겨먹는 비타민이 없는데, 나에게 꼭 필요한 모발, 피부, 손톱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라 균형이 딱 맞아서 이걸로 골랐다. 비오틴만 따로 챙겨 먹을 필요성은 딱히 못 느꼈지만, 이건 비타민 C랑 E도 같이 포함된 거라 두루두루 좋을 것 같음.
내가 좋아하는 젤리 타입에 딸기 맛이라 거부감 없이 간식 먹듯 매일 밤 잠들기 전 하나씩 꼭 먹고 잔다.
원래는 하루 2알 섭취가 정량인데, 한 알에 비오틴이 1250mcg나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1일 성인 권장량(30mcg)을 훌쩍 뛰어 넘는다. 그래서 난 하루 한 알만 먹고 있는 중. 섭취한 지 이제 겨우 한달차라 아직 큰 변화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뭔가 탈모예방을 하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심리적으로는 효과가 있든 듯 하다ㅎㅎㅎ
탈모 고민인 분들(특히 여자분들)이 가볍게 섭취하기 좋은 비타민이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