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청소기가 고장나서 못 쓴지가 오랜데, 작은 원배드룸이라 Lysol wipes로 시간날 때 마다 닦아서 청소하며 지냈다. 그러다 아무래도 청소기를 사야겠단 생각이 들어 찾아봤는데, 살다 언제 짐싸서 한국 가버릴지 모르는 날들을 보내다보니 굳이 다이슨 같은 비싸고 좋은 청소기를 사고 싶진 않고 300불대 가볍고 부피가 너무 크지 않은 걸로 찾아봤다.
그러다 내 기준이 가장 부합하는 Electrolux Ergorapido Cordless 2-in-1 Stick Vacuum을 발견했다!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이 이렇게 핸디형으로 분리가 가능해서 소파나 창틀도 쉽게 청소할 수 있다는 점!
주문을 하려고 얼마전부터 고민하던 차에 홈디포에서 세전 C$275에 판매되던 게 지난주부터 갑자기 C$345로 가격이 훌쩍 뛰어버린 게 아닌가;;; 아마존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판매중이라 그 돈 주고 사기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Table of Contents
1. 캐나다에서 아마존 미국사이트로 청소기 주문해 본 후기
1. 캐나다에서 아마존 미국 사이트로 청소기 주문해 본 후기
검색하보다가 아마존 캐나다가 아닌 아마존 미국 사이트에서 현재 25%나 할인이 된 $149 USD에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
미국에서 오는거라 배송료며 수수료야 더 들었지만 결론적으론 이것저것 다 포함해도 세후 C$280 정도에 구매가 가능했다. 이 가격이면 원래 홈디포에서 사려고 했던 것 가격보다 더 저렴하자나!!! 바로 구매 안하고 검색해본 나 칭찬해.
Estimated Import Charges는 첨엔 $96.17 USD로 나와서 너무 비싸다 생각했는데,
주문 단계로 넘어가서 실제 배송료와 수수료는 이렇게 나왔다. 캐나다 안이라도 어느 지역인지에 따라 이 세부 비용이 달라질 것 같은데, 토론토라 비교적 저렴한 것도 같음?
그리고 결제는 캐나다 달러와 미국 달러 중에 선택할 수 있고, 현재 Exchange rate도 함께 나온다.
배송은 일반 배송과 빠른 배송 두가지가 있는데 1불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그냥 빠른 배송으로 선택했다.
아래는 UPS 배송 타임라인.
28일 월요일 오후에 주문했고, 원래는 빠른 배송이라도 금요일 도착으로 나왔었는데, 29일날 출발해서 수요일 점심시간 쯤 도착!
아마존 미국에서 주문하는 건 처음이라 관세나 다른 수수료 부분들이 있을까 걱정도 되고, 혹시라도 세관에서 통과를 안하면 내가 추가로 지불해야하는 비용이 있는 건 아닌가하고 불안했는데 막상 주문해보니 그냥 아마존 캐나다 사이트에서 주문하는거나 큰 차이가 없다.
캐네디언 친구에게 물어보니 아마존 캐나다에서 원하는 상품이 없을 때 종종 아마존 미국 사이트에서 주문하곤 한다고. 사실 청소기 같은 전자제품은 워렌티 문제가 있어서 사용하다 수리를 받을 상황을 생각해 캐나다 내에서 주문하는 편이 낫긴 하겠지만, 일반 상품들은 종종 캐나다 뿐만 아니라 미국 사이트에서도 검색해보고 가격을 비교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Electrolux Ergorapido Cordless 2-in-1 Stick Vacuum 후기
Electrolux는 나에게는 생소한 브랜드였는데, 알고보니 북미에서는 유명한 브랜드라고. 얼마전 코인런더리에 갔더니 세탁기들이 이 브랜드 제품이었다!
게다가 내가 주문한 Ergorapido 2-1 청소기는 아마존 캐나다, 홈디포 등에서 판매량도 많고 전반적으로 후기도 좋아서 믿음이 갔다. 더 저렴하고 성능이 괜찮아보이는 청소기들은 아마존 캐나다에서도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대부분이 다이슨 청소기와 비슷하게 생긴데다 부피가 커서 마음이 들지 않았다.
받아보니 심플한 디자인에 크기도 적당하고 가벼워서 너무 마음에 든다. 키가 큰 남자들이 쓰기에는 좀 작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 이틀 사용 후기
강력한 흡입력의 다이슨과는 비교도 안되는 귀여운 수준의 흡입력 😅 그래도 돌리고 먼지통 보면 꽤 먼지가 들어있으니깐 청소는 잘 되는거겠지?